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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 구글 Tip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정답은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에 있다

by 머니탑 2011. 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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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정답은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에 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어제 두두맨님(링크)의 글을 읽고 본문상단에 텍스트 광고 한개만 걸어놓고 시험을 해봤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보시다시피 2.89달러로 최악의 수익이었습니다

클릭수도 떨어질뿐만 아니라 단가도 최악이었죠


▶ 본문상단 한개 텍스트 광고의 문제점



본문상단에 텍스트광고 한개를 놓으면 제목아래에 광고문구가 한개가 놓일때가 있는데,

제목과 본문 내용이 구글 텍스트 광고와 맞아 떨어지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것입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나 다른분들 블로그 테스트를 해보았을때 저런 경우는 100에 10번 정도라고 해야 될까요

운이 좋아 맞아 떨어지면 좋지만, 구글 광고가 항상 본문내용과 일치되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타켓팅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그렇다고 두두맨님의 의견이 틀렸다는 말은 아닙니다.  개인마다 최적화하는 방법은 틀리니까요


▶ 구글 애드센스 한국 공식 블로그가 추천하는 CPC를 높이기 위한 권장사항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에서는 모든 광고 단위에서 텍스트/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가 모두 게재되도록 설정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광고 단위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경쟁하는 광고주가 많아지면 광고 입찰에서 최고 가격을 제시한 광고가
 
광고 단위에 게재되기 때문입니다


▶ 텍스트/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로의 변경후 놀라운 수익을 안겨준 성공 사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무료 및 저가 행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운영자 Johnny Hayes

이분은 이미지 광고만 노출되게 하였는데 텍스트/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로의 변경후 수익이 51%나 증가 했답니다

저또한 텍스트, 이미지, 텍스트/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본결과 텍스트/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로

변경후 수익이 훨씬 증가했습니다


▶ 광고 크기는 큰게 좋다


광고 크기는 큰게 좋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추천하는 광고 크기는 300x250 중간 직사각형, 728x90 리더보드, 160x600 스카이스크래퍼인데요,

336x280 큰 직사각형도 본문 크기가 넓다면 적용해보세요

전 본문 크기가 넓어서 336x280 큰 직사각형 광고를 달았는데, 300x250 중간 직사각형보다 수익이 훨씬 좋습니다

 



▶ 광고 게재 위치에 대한 기본 원칙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이상적인 게재위치를 알려주는 '열지도'인데요

진한 주황색에 가까울수록 광고 효과가 높은 위치이고 밝은 노란색에 가까울수록 효과가 낮은 위치입니다.

그 외 조건은 모두 같다고 가정할 경우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게재된 광고가 스크롤 해야 볼 수 있는 부분의

광고보다 광고 효과가 더 뛰어납니다


인터넷 방문자 시선 분포



열지도를 보면 왼쪽의 색상이 더 진한데요, 그 이유는 위 사진처럼 웹사이트를 방문시 시선분포가 왼쪽에 치우지는

경향이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제이콥 닐슨이라는 사람이 분석한 인터넷 사용자 시선 분포입니다

시선이 머무는 시간이 길수록 짙은 색을 띠는데요, 본문 상단과 본문 상단 왼쪽에 갈수록 짙은 색을 띕니다

시선 분포를 보면 카테고리 영역에는 시선이 가질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적용시 블로그 본문 상단과 본문 상단 왼쪽에 적절한 타켓팅을 하시는 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애드센스 한국 공식 블로그는 http://adsense-ko.blogspot.com/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정답은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에 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참고사항

구글 광고에 본인의 사이트를 홍보하시고픈 광고주는 구글 애드워즈 http://www.adwords.google.com/ 로

구글 광고를 블로그,뉴스,홈페이지등에 달아 수익을 내실 마케터는 구글 애드센스 http://www.google.com/ads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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