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벽지곰팡이제거방법

by 머니탑 2011. 8. 10.
반응형

벽지곰팡이제거방법을 소개합니다


빈 지하 집이나 채광이 좋지 않은 집의 경우, 벽지에 곰팡이가 끼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이런경우 곰팡이를 충분히 제거한 후 도배를 새로 해야 하는데, 일반 도배를 하면 몇달 지나지 않아 다시 벽지에 곰팡이가 새

로 생깁니다.

골치 아픈 벽지 곰팡이, 벽지 곰팡이 때문에 고생하셨던 분들을 위해 벽지곰팡이제거방법을 소개합니다.


 
                                                                        벽지곰팡이제거방법



1. 벽지 일부분에만 곰팡이가 핀 경우

 


일부분에만 곰팡이가 피어 굳이 새로 도배할 필요가 없는 경우라면 마른 걸레로 곰팡이를 닦고 식초를 뿌려둡니다.

다시 마른 걸레로 닦아준후 헤어드라이기로 반복해서 말려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환기는 필수!

식초냄새가 싫으신분들은 시중에 나와있는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하시면 더욱 확실하게 곰팡이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2. 벽지 전체가 곰팡이가 핀 경우

 

 

도배하기 전, 기존 도배지를 뜯어내고 마른 걸레로 곰팡이를 최대한 제거한 후 며칠 동안 빠작 말려줍니다.

말린후  곰팡이가 피었던 자리에는 먼저 방습지를 붙이고, 벽에 전체적으로 부직포를 부착하면 원래의 벽과 외부가 일단 차단

되어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방습지와 부직포를 부착한 뒤, 그 위에 새로운 도배지를 바르면 좋습니다.


3. 벽지 전체가 곰팡이로 초토화 된 경우 ( 좀더 심각한 상황 )

 


벽지 전체가 곰팡이로 초토화 된, 좀 더 심각한 경우는 벽면에 압축스티로폼을 대는 것이 효과가 가장 확실합니다. 

그러나 내부 어느곳에 물이 새는등 주택,아파트 자체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먼저 이뤄줘야 할것입니

다. 벽지곰팡이 때문에 고생하셨던 분들은 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