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지식

다음 아이디 인증과 다음 뮤직 첨부하기

by 머니탑 2011. 3. 19.
반응형




1. 아이디 인증(Oauth) 이란?


현재 많은 서비스들이 API를 공개하여 서비스내의 다양한 기능을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개방"과 "공유" 라는 개념 아래에 좀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penAPI 를 통해 특정 서비스의 데이터는 다른 외부 서비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고, 개인이 쌓아놓은 데이터 이동을 위해 아이디 인증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Oauth 인증은 기존의 인증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표준화하여  OpenAPI 의 인증을 쉽고 빠르게, 높은 보안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Daum도 이런 Oauth 인증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한번의 인증으로 Daum에 로그인하지 않고 Daum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Daum뮤직의 연동 서비스인 Daum뮤직 첨부 기능은 이런 Daum Oauth 인증 프로토콜을 가장 먼저 적용한 기능입니다.

개발자를 위한 Daum Oauth 인증 안내->  https://apis.daum.net/oauth/main/welcome


2. Daum ID 인증하기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에 DaumID 인증가기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Daum API 에서 제공하는 인증 팝업으로 티스토리와 Daum 뮤직을 연결하는 인증키가 발급됩니다.

STEP 1 : 정보수정 > Daum ID 인증 설정 메뉴

STEP 2 : 인증하기 클릭




STEP 3 : 인증하기 팝업창에서 로그인 및 아이디 확인하여 인증하기



STEP 4 : 인증완료



3. Daum 뮤직 사용하기


Daum ID 인증을 완료한 후 글쓰기 화면의 Daum 뮤직 버튼을 클릭하면 내 배경음악 목록이 불러올 수 있습니다. 내 배경음악 중 첨부하려는 음악을 선택하여 삽입하면 배경음악 플레이어가 게시글에 첨부됩니다. 플래시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는 물론, 파이어폭스나 크롬, 사파리에서도 배경음악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 글쓰기 > Daum 뮤직 클릭


STEP 2 : 뮤직 팝업에서 삽입하려는 음원 선택하여 삽입

1) 보유곡/ 전체곡 검색  : 곡 제목/아티스트 이름으로 내가 가진 배경음악이나 전체 배경음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가사 함께 넣기 : 가사함께 넣기에 체크하시면 배경음악 첨부시 가사도 함께 게시글에 첨부됩니다.



 



 













STEP 3 : 글 작성하여 확인



글을 마치며



다음 뮤직 파일올리는 법을 찾다가 알아두면 좋을꺼 같아서 글을 올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http://guide.tistory.com/133 로 가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