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의료실비보험상품 비교해보고 보험료 가격비교도 해보자!

by 머니탑 2011. 6. 6.
반응형

의료실비보험상품 비교해보고 보험료 가격비교도 해보자!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돌려준다해서 실비보험이라고도 불리고, 실손의료비보험으로도 불리는데 모두 같은 말

입니다.

 즉, 의료실비보험이란 간단히 말해서 병원비를 지원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국민의 절반 가까이 가입했다는 의료실비 보험~!

의료실비보험상품 중 가장 잘나는 상품 위주로 보험료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어떤 보험상품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의료실비 보험] 
상품 비교보험료 가격비교




 

동부화재 (무)다이렉트 100세건강보험1104 (성인실속형)

 
상품특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 新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 (특약 가입시)

 
보험료 예시

기준: 동부실속플랜

[20년납 100세만기(일부특약 80세만기), 상해 1급 기준]
예시보험료는 성별, 나이, 직업, 가입금액, 납입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무)알파Pluss 보장보험1106

 
이 상품의 특징은

 - 치과,한방병원 통원 보장범위확대 (해당특약가입시)
- 최장 100세까지 보장가능 ( 일부 담보 80세까지 보장)
- 중도인출제도 및 보험료납입 일시중지제도 운영
  (보장 개시일로부터 1년이후 적립부분 해지환급금 80% 범위내 12회 한하여 중도인출가능)
- 계약일로부터 3년이후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 신청가능
- 하나의 증권으로 배우자의 위험 동시보장
   (배우자 동시 가입시 )

 
보험료 예시

 ( 기준: 실속기본형 플랜, 상해1급,100세 만기 20년납 )


 




 


 

LIG 손해보험 (무)LIG닥터플러스Ⅲ보험 (Happy플랜)

 
상품특징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생활위험(골절.화상 등)에 대한 알찬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보험료 예시

 기준: Happy 플랜 ,  [20년납 100세만기(일부특약 80세만기), 상해 1급, 가입가능 최소보험료 기준]
예시보험료는 성별, 나이, 직업, 가입금액, 납입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의료실비보험 (민영의료보험) 이란 손해보험에서 판매하는 상품들 중 “의료실비” 항목을 보장하는 상품을 말하는 것으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고 난 나머지 “본인부담금”과 “비급여항목”을 각 보험회사의 기준에 따라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 먼저 본인의 보험을 확인하라!

  민영의료보험의 의료실비 항목은 실손보장이라는 원칙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병원비를 지불한 만큼만 보장한다는 것으로 기존에 가지고 있는 보험에 의료실비 항목이 있다면 2중으로 의료실비를 가입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2개의 의료실비를 가입하였다 하더라도 보장받는 보험금은 똑같기 때문입니다.
  대신 기존의 의료실비보장이 보장 한도가 작거나 보장하는 범위가 좁다면 갈아타기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의료실비를 2가지 가입하였을 때 한도는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질병입원의료비 3,000만원을 2가지 가입하였다면 한도는 6,000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 병력사항을 체크하라!

  의료실비는 현재 보험시장에 나온 보장 중 가장 폭넓은 범위로 보상하기 때문에 가입조건이 까다로운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마다 인수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자가진단으로 병력사항을 두서없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의료기록을 참고로 하여 보험비교를 할 수 있는 보험상담원에게 본인에게 맞는 보험을 찾아 달라고 하는 것이 빠릅니다.

 
  - 무조건 싼 보험은 피하라!

   민영의료보험은 의료실비의 “3년/5년 자동갱신” 이라는 계약조건이 있습니다. 각 년에 의료수가에 따라서 보험료가 변동이 되는 것인데 보험사마다 운용조건을 다르게 하여 자동갱신 시 추가납입 보험료가 거의 없도록 하여 상품을 만들거나 저렴한 대신 순수보장형으로 3년/5년 주기로 보험료가 변화하는 형태로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표면적으로 저렴해 보이는 것은 정확히 따져보며 가입해야 합니다.

 
  - 보장이 긴 보험으로 가입하라!

  민영의료보험도 사람의 건강을 보장합니다.
  그 말인 즉슨, 장기치료가 필요한 병을 가지고 있거나 사고로 장해가 남아있다면 다시는 보험가입을 못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5년 보장인 보험을 가입했을 경우 그 기간 안에 병력이 생겨 지속적으로 치료를 한다면 15년 기간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지만 보장기간이 끝난 후에는 보장을 못 받을 뿐더러 더 이상 보험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투자상품이나 사망을 위주로 가입하는 보험이 아니라면 사람의 건강을 보장하는 상품은 최대한 긴 것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의료비 갱신시 제한조건을 살펴보자.

  의료비는 3년이든 5년이든 각 손해보험사마다 갱신조건이 있는데 갱신 조건에 상관없이 80세까지 보장되는 것이 있고 누적된 지불 보험금이 1억을 초과하게 되면 한도제한으로 더 이상 갱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민영의료보험은 의료실비만 있는것이 아니다.

  민영의료보험의 기본은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의료실비이지만 그 외에 진단비, 사망자금, 후유장해보장, 입원일당 등 생명보험 못지않은 정액보상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 손해보험은 의료보장에 운전자비용 보장까지 종합보장 되는 상품들이 많아 병원비 보상뿐만이 아니라 생활비보조, 법적비용 보상까지 받을 수 있어 1석2조의 혜택을 노릴 수 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다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세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을 가입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초회보험료 50%혜택 ( 반값할인 ), 월 보험료 10% 할인등 오프라인에서 보다 혜택이 많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을 알아보시는것이 보다 저렴하게 보험료를 절약할수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곳은 아래 링크 걸어 둘테니 둘러보시고 보험비교 해보시길 바랍니다.

( 보험비교시 한곳의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알아보시는것보다 2~3개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무료 비교견적을 상담받아
비교하시는것이 보험료를 절약할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보험몰[링크] - 의료실비보험 상품 많고 무료로 의료실비보험 및 무료 보험비교견적 받을 수 있는 No.1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닷컴[링크]- 의료실비부터 연금보험까지 무료 보험비교 견적 및 무료 보험 상담 받을수 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