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관심사를 자유롭게
글로 포스팅하여 올릴수 있는 웹사이트로 블로그가 생긴 이후로
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이용하여 정보전달 또는 자신의 관심사
취미등을 글로 올리는 곳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현재의 우리들은 일상 중 거의 대부분을 웹에서 활동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한 광고 마케팅도 늘었고 그중의하나인 블로그에서의 배너광고가 있는데요. 이 배너광고라는 것은 광고주가 대행업체에 자신의 광고를 신청하면 대행업체에서 홍보에 알맞는 배너를 제작 웹을 운영(블로그,카페,홈페이지등)중인분들에게 배포하여 광고를 개재하고 이를 클릭하여 종류에 따른 수입이 발생하게되는 구조입니다.
배너 광고의 종류
배너광고는 4가지( CPC.CPM.CPA.CPS )로 분류할수있습니다.
1. CPC : 광고 배너를 클릭한 횟수만큼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
2. CPM : 광고 배너의 노출 1,000회 당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
3. CPA : 광고 배너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내 유/무료 회원가입을 하였을때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
4. CPS : 광고 배너를 클릭하여 해당 제품을 구매하였을때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
이렇듯 자신의 블로그에 알맞는 광고 배너를 선택하여 추가하시면 됩니다.
배너 광고 대행사이트 소개
배너의 광고에 대해서 습득하셨다면 이젠 광고 대행 사이트를 알아보셔야겠죠?
광고대행업체로는 여러곳이 있지만 그중 많이 알려진 곳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대행업체 사이트
인터리치 : http://www.interich.com
링크프라이스 : http://www.linkprice.com
아이라이크 클릭 : http://home.ilikeclick.com
구글 애드센스 : http://www.google.com/adsense
애드찜 : http://www.adzzim.com
애드젯 : http://www.adget.co.kr/
올블릿 : http://www.allblet.net
리얼클릭 : http://www.realclick.co.kr
대행업체별 소개
처음 배너광고를 접하시는분들께 조금이나마 쉽게 접근하실수있게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배너광고에 대해 배우고 오셨듯이 배너광고는 4종류가 있습니다. 각 업체별 종류에 따라 나눠보겠습니다.
CPC : 구글 애드센스.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애드찜.아이라이크클릭.애드젯.올블릿.리얼클릭
CPM : 구글 애드센스.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애드젯
CPA : 인터리치.링크프라이스.아이라이크클릭
CPS : 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아이라이크클릭
이렇게 구분할수있습니다. 각 업체별 장/단점이 있으며, 자신에 알맞은 광고업체를 선택하여 가입후 배너 광고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알아두실점!! 각 업체별로 웹페이지에 배너광고가 로딩되는 속도가 다릅니다. 배너의 로딩속도는 자신의 홈페이지 로딩속도와도 연관되기에 이를 생각해본다면 저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아이라이크클릭.올블릿 5곳을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따로 말씀 안드려도 많이 알려진 외국기업의 광고 대행업체이며 모든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광고회사입니다. 다른 4곳도 관리도 쉽고 최근에는 CPC 광고외에도 CPA/CPS광고등 다양한 배너광고가 추가로 나오고 있어 활용하기 편합니다.
'블로그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젯] 티스토리에 애드젯 다는 방법 (1) | 2011.02.06 |
---|---|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내용 불펌방지( 마우스 우클릭 및 드래그 방지 코드 ) (0) | 2011.02.05 |
메타블로그 사이트란? (0) | 2011.01.23 |
메타블로그란? (1) | 2011.01.20 |